한동훈최기식1
29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왼쪽)이 의왕 부곡도깨비시장에서 배현진 의원과 함께 최기식 후보(가운데)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손용현기자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29일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 후보가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지원사격을 받았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의왕 부곡도깨비시장 앞 단상에 올라 자리를 가득 메운 시민들에게 최기식 후보에 대한 지지를 부탁했다.

한 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지난 1987년 이후 대한민국 운명을 좌우하게 되는 가장 중요한 선거"라며 "지금 범야권이 말하는 것처럼 저들이 200석을 넘긴다면 개헌이 가능해진다. 정권이 바뀌는 게 아닌 우리의 자유와 체제를 지키던 나라가 완전히 바뀌게 된다. 그걸 인식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최기식은 융통성 없고 재미없는 사람이지만 말도 안 되게 성실하고 부지런하며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인물이기도 하다"며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최기식을 국회로 보내면 여러분들이 아시게 돼 그게 이 말이었구나 하고 무릎을 치시게 될 것"이라고 최기식 후보를 치켜세웠다.

최 후보는 "사법연수원 동기인 한 위원장이 언젠가 제게 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검사가 되고, 자신은 특수수사와 금융수사를 가장 잘하는 그런 검사가 돼 정상서 만나잔 얘기를 한 적 있다"며 "시간이 흘러 두 사람이 정치판에 불려나와,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 총선을 이끌고 있고 저는 의왕·과천의 잃어버린 12년을 되찾으려 한다. 저는 약속 지키지 못하면 밤잠을 이루지 못한다. 내세운 공약들을 반드시 지켜드리는 정치인이 되도록 제게 기회를 달라"고 강조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