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민주당, 수도권서 지원 유세 대결
제3지대도 선대위 출정식 열고 선거운동 돌입

여야는 4·10 총선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표밭갈이에 나섰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0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찾아 물가를 살피고 시장 상인들을 만나는 일정으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어 서울 마포와 서대문, 경기 남양주와 의정부 등에서 집중 유세를 펼쳤다.

한 위원장은 마포 지원 유세에서 "우리는 정치개혁과 민생 개혁, 범죄자들을 심판한다는 각오로 이번 선거에 나섰다"며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을 해야 한다. 그것이 네거티브가 아니고 민생"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서 출근 인사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어 서울로 이동한 이 대표는 대통령실 인근 용산역 광장에서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윤영덕·백승아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함께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을 가졌다.

이 대표는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정권의 무능 때문에 물가는 폭등하고, 전쟁 불사만 외치는 어리석음 때문에 한반도 평화도 위기를 맞았다"며 "대한민국을 이렇게 퇴행시킨 장본인은 윤석열 정권"이라고 말했다.

제3지대 군소정당들도 일제히 출정 행사를 열고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호소했다.

녹색정의당은 유일한 지역구 현역인 심상정 의원을 지원하기 위해 고양시 화정역에서 출정식을 진행했고, 새로운미래는 대전 대덕구에서 중앙 선대위 출정식을 가졌다.

개혁신당은 남양주 도농역을 찾아 남양주병 정재준 후보 유세를 지원했고, 조국혁신당은 부산 해운대구 동백섬에서 출정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재득·이상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